B2B λ¦¬λ“œ μ œλ„ˆλ ˆμ΄μ…˜, AI둜 λ°”κΎΈλŠ” 2025λ…„ 성곡 μ „λž΅ μ™„λ²½ κ°€μ΄λ“œ
2025λ…„ 10μ›” 28일
#B2B λ¦¬λ“œ μ œλ„ˆλ ˆμ΄μ…˜
#AI λ§ˆμΌ€νŒ…
#λ¦¬λ“œ 확보 μ „λž΅
#B2B λ§ˆμΌ€νŒ… μžλ™ν™”
#2025λ…„ B2B νŠΈλ Œλ“œ

B2B λ¦¬λ“œ μ œλ„ˆλ ˆμ΄μ…˜, AI둜 λ°”κΎΈλŠ” 2025λ…„ 성곡 μ „λž΅ μ™„λ²½ κ°€μ΄λ“œ

πŸ“Œ μš”μ•½

2025λ…„ B2B λ¦¬λ“œ μ œλ„ˆλ ˆμ΄μ…˜μ€ AI μ—†μ΄λŠ” 생각할 수 μ—†λŠ” μ‹œλŒ€κ°€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B2B λ§ˆμΌ€ν„°μ˜ 91%κ°€ λ¦¬λ“œ 생성을 μ΅œμš°μ„  과제둜 μ‚Όκ³  μžˆμ§€λ§Œ, 58%λŠ” κ³ ν’ˆμ§ˆ λ¦¬λ“œ 확보에 어렀움을 κ²ͺ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AI 기반 λ¦¬λ“œ 생성 도ꡬλ₯Ό ν™œμš©ν•˜λŠ” 기업은 전톡적인 방식보닀 μ „ν™˜μœ¨μ΄ 35% μ¦κ°€ν•˜λŠ” λ†€λΌμš΄ μ„±κ³Όλ₯Ό 보이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 κΈ€μ—μ„œλŠ” 2025λ…„ μ΅œμ‹  AI 기반 B2B λ¦¬λ“œ μ œλ„ˆλ ˆμ΄μ…˜ μ „λž΅κ³Ό μ‹€λ¬΄μ—μ„œ λ°”λ‘œ 적용 κ°€λŠ₯ν•œ 단계별 κ°€μ΄λ“œ, μΆ”μ²œ νˆ΄κΉŒμ§€ λͺ¨λ‘ μ•Œλ €λ“œλ¦½λ‹ˆλ‹€.


🎯 B2B λ¦¬λ“œ μ œλ„ˆλ ˆμ΄μ…˜μ΄λž€? μ΄ˆλ³΄μžλ„ μ΄ν•΄ν•˜λŠ” μ‰¬μš΄ μ„€λͺ…

λ¦¬λ“œ μ œλ„ˆλ ˆμ΄μ…˜(Lead Generation)은 μ‰½κ²Œ 말해 '잠재 고객 발꡴ ν™œλ™'μž…λ‹ˆλ‹€.

μ—¬λŸ¬λΆ„μ˜ μ œν’ˆμ΄λ‚˜ μ„œλΉ„μŠ€μ— 관심을 κ°€μ§ˆ λ§Œν•œ κΈ°μ—…μ΄λ‚˜ λ‹΄λ‹Ήμžλ₯Ό μ°Ύμ•„λ‚΄κ³ , κ·Έλ“€μ˜ μ—°λ½μ²˜(이메일, μ „ν™”λ²ˆν˜Έ λ“±)λ₯Ό ν™•λ³΄ν•˜λŠ” λͺ¨λ“  λ§ˆμΌ€νŒ… ν™œλ™μ„ μ˜λ―Έν•©λ‹ˆλ‹€.

B2B(Business to Business)λŠ” κΈ°μ—… κ°„ 거래λ₯Ό λœ»ν•˜λ―€λ‘œ, B2B λ¦¬λ“œ μ œλ„ˆλ ˆμ΄μ…˜μ€ λ‹€λ₯Έ 기업을 λŒ€μƒμœΌλ‘œ 잠재 고객을 λ°œκ΅΄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전톡적인 방식 vs AI 기반 방식

전톡적인 방식:

  • μ½œλ“œ 콜(λ¬΄μž‘μœ„ μ „ν™” μ˜μ—…)
  • λŒ€λŸ‰ 이메일 λ°œμ†‘
  • μ „μ‹œνšŒΒ·μ„Έλ―Έλ‚˜ μ°Έκ°€
  • μˆ˜λ™ 데이터 μˆ˜μ§‘ 및 뢄석

AI 기반 방식:

  • 빅데이터 λΆ„μ„μœΌλ‘œ ꡬ맀 κ°€λŠ₯μ„± 높은 고객 μžλ™ 식별
  • κ°œμΈν™”λœ λ©”μ‹œμ§€ μžλ™ 생성 및 λ°œμ†‘
  • 24μ‹œκ°„ AI 챗봇 상담
  • μ‹€μ‹œκ°„ λ¦¬λ“œ μŠ€μ½”μ–΄λ§(μ μˆ˜ν™”)으둜 μš°μ„ μˆœμœ„ μžλ™ λΆ„λ₯˜

핡심 차이: 전톡적인 방식은 'μ–‘'에 μ§‘μ€‘ν–ˆλ‹€λ©΄, AI κΈ°λ°˜μ€ '질'κ³Ό '효율'에 μ§‘μ€‘ν•©λ‹ˆλ‹€.


πŸš€ 2025λ…„ AI 기반 B2B λ¦¬λ“œ μ œλ„ˆλ ˆμ΄μ…˜ 핡심 νŠΈλ Œλ“œ 5κ°€μ§€

1. μƒμ„±ν˜• AI의 μ „λ©΄ λ„μž…

ChatGPT, Claude 같은 μƒμ„±ν˜• AIκ°€ μ½˜ν…μΈ  μ œμž‘, 이메일 μž‘μ„±, μ œμ•ˆμ„œ μ΄ˆμ•ˆ 생성에 ν•„μˆ˜ 도ꡬ가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μ‹€μ œλ‘œ B2B λ§ˆμΌ€ν„°μ˜ 73%κ°€ μ½˜ν…μΈ  λ§ˆμΌ€νŒ…μ„ 전체 μ „λž΅μ— ν™œμš©ν•˜κ³  있으며, AIλ₯Ό 톡해 μ œμž‘ μ‹œκ°„μ„ 70% 이상 λ‹¨μΆ•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2. ν•˜μ΄νΌ-νΌμŠ€λ„λΌμ΄μ œμ΄μ…˜(μ΄ˆκ°œμΈν™”)

B2B ꡬ맀자의 80%κ°€ κ°œμΈν™”λœ κ²½ν—˜μ„ κΈ°λŒ€ν•©λ‹ˆλ‹€.

AIλŠ” 고객의 κ³Όκ±° 행동 데이터, 관심 λΆ„μ•Ό, μ—…μ’…, 직급 등을 뢄석해 λ§žμΆ€ν˜• λ©”μ‹œμ§€λ₯Ό μžλ™μœΌλ‘œ μƒμ„±ν•©λ‹ˆλ‹€.

λ§žμΆ€ν˜• μ•„μ›ƒλ¦¬μΉ˜λŠ” 일반 λŒ€λŸ‰ λ°œμ†‘ λŒ€λΉ„ 38% 높은 성곡λ₯ μ„ λ³΄μž…λ‹ˆλ‹€.

3. AEO/GEO λ§ˆμΌ€νŒ…μ˜ 뢀상

κΈ°μ‘΄ SEO(검색엔진 μ΅œμ ν™”)λ₯Ό λ„˜μ–΄ AEO(AI Engine Optimization)와 GEO(Generative Engine Optimization)κ°€ μ€‘μš”ν•΄μ‘ŒμŠ΅λ‹ˆλ‹€.

Google의 AI 검색, ChatGPT 검색 λ“± AI 기반 검색 μ—”μ§„μ—μ„œ μ—¬λŸ¬λΆ„μ˜ λΈŒλžœλ“œκ°€ λ‹΅λ³€μœΌλ‘œ λ…ΈμΆœλ˜λ„λ‘ μ΅œμ ν™”ν•˜λŠ” μ „λž΅μž…λ‹ˆλ‹€.

4. AI μ—μ΄μ „νŠΈμ˜ μ§„ν™”

λ‹¨μˆœ 챗봇을 λ„˜μ–΄ 독립적인 μ˜μ‚¬κ²°μ • λŠ₯λ ₯을 κ°–μΆ˜ AI μ—μ΄μ „νŠΈκ°€ λ“±μž₯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
예λ₯Ό λ“€μ–΄, Salesforce의 Einsteinμ΄λ‚˜ SAP의 Joule은 고객 데이터λ₯Ό λΆ„μ„ν•˜κ³ , 졜적의 μ˜μ—… 타이밍을 μ œμ•ˆν•˜λ©°, μžλ™μœΌλ‘œ 후속 쑰치λ₯Ό μ‹€ν–‰ν•©λ‹ˆλ‹€.

5. 1μ°¨ 데이터(First-Party Data) μ€‘μš”μ„± 증가

κ°œμΈμ •λ³΄ 보호 κ·œμ œκ°€ κ°•ν™”λ˜λ©΄μ„œ 기업이 직접 μˆ˜μ§‘ν•œ 고객 λ°μ΄ν„°μ˜ κ°€μΉ˜κ°€ λ”μš± λ†’μ•„μ‘ŒμŠ΅λ‹ˆλ‹€.

AIλŠ” 이 1μ°¨ 데이터λ₯Ό 뢄석해 고객 행동 νŒ¨ν„΄μ„ μ˜ˆμΈ‘ν•˜κ³ , 더 μ •ν™•ν•œ νƒ€κ²ŸνŒ…μ„ κ°€λŠ₯ν•˜κ²Œ ν•©λ‹ˆλ‹€.


πŸ“‹ 단계별 μ‹€ν–‰ κ°€μ΄λ“œ: AI 기반 B2B λ¦¬λ“œ μ œλ„ˆλ ˆμ΄μ…˜ μ‹œμž‘ν•˜κΈ°

1단계: λͺ…ν™•ν•œ λͺ©ν‘œ μ„€μ •

λ¨Όμ € ꡬ체적인 λͺ©ν‘œλ₯Ό μ„€μ •ν•˜μ„Έμš”.

  • μ›” λͺ‡ 개의 λ¦¬λ“œλ₯Ό 확보할 것인가?
  • μ–΄λ–€ μ‚°μ—…, κΈ°μ—… 규λͺ¨λ₯Ό νƒ€κ²ŸμœΌλ‘œ ν•  것인가?
  • λ¦¬λ“œλ‹Ή μ˜ˆμƒ μ „ν™˜μœ¨μ€?

μ˜ˆμ‹œ: "3κ°œμ›” λ‚΄ IT μ—…μ’… 쀑견기업 λ‹΄λ‹Ήμž λ¦¬λ“œ 300개 확보, μ „ν™˜μœ¨ 15% λͺ©ν‘œ"

2단계: 고객 데이터 μˆ˜μ§‘ 및 정리

AIλŠ” 데이터λ₯Ό 'λ¨Ήκ³ ' μžλžλ‹ˆλ‹€. λ‹€μŒ 데이터λ₯Ό μˆ˜μ§‘ν•˜μ„Έμš”:

  • κΈ°μ‘΄ 고객의 ꡬ맀 이λ ₯
  • μ›Ήμ‚¬μ΄νŠΈ 방문자 행동 데이터
  • 이메일 μ˜€ν”ˆμœ¨, 클릭λ₯ 
  • μ†Œμ…œλ―Έλ””μ–΄ μΈκ²Œμ΄μ§€λ¨ΌνŠΈ
  • 문의 λ‚΄μ—­ 및 상담 기둝

CRM μ‹œμŠ€ν…œμ— ν†΅ν•©ν•˜μ—¬ 1μ°¨ λ°μ΄ν„°λ‘œ κ΄€λ¦¬ν•˜λŠ” 것이 ν•΅μ‹¬μž…λ‹ˆλ‹€.

3단계: AI 도ꡬ 선택 및 λ„μž…

λͺ©μ μ— λ§žλŠ” AI 도ꡬλ₯Ό μ„ νƒν•˜μ„Έμš”. μ•„λž˜λŠ” 2025λ…„ μΆ”μ²œ νˆ΄μž…λ‹ˆλ‹€:

λ¦¬λ“œ 발꡴ 도ꡬ:

  • Apollo.io: AI 기반 B2B λ°μ΄ν„°λ² μ΄μŠ€ 및 μžλ™ν™” ν”Œλž«νΌ
  • ZoomInfo: κΈ°μ—… 정보 및 μ˜μ‚¬κ²°μ •μž μ—°λ½μ²˜ λ°μ΄ν„°λ² μ΄μŠ€
  • LinkedIn Sales Navigator: AI μΆ”μ²œ κΈ°λŠ₯으둜 νƒ€κ²Ÿ 고객 발꡴

κ°œμΈν™” λ©”μ‹œμ§€ 생성:

  • ChatGPT / Claude: λ§žμΆ€ν˜• 이메일, μ œμ•ˆμ„œ μ΄ˆμ•ˆ μž‘μ„±
  • Jasper AI: λ§ˆμΌ€νŒ… μ½˜ν…μΈ  μžλ™ 생성

챗봇 및 고객 μ‘λŒ€:

  • Drift: AI μ±—λ΄‡μœΌλ‘œ 24μ‹œκ°„ μ‹€μ‹œκ°„ 상담
  • Intercom: AI 기반 고객 λ©”μ‹œμ§€ μžλ™ν™”

λ¦¬λ“œ μŠ€μ½”μ–΄λ§ 및 μœ‘μ„±:

  • HubSpot: AI 기반 λ¦¬λ“œ μŠ€μ½”μ–΄λ§ 및 λ§ˆμΌ€νŒ… μžλ™ν™”
  • Salesforce Einstein: 예츑 뢄석 및 λ¦¬λ“œ μš°μ„ μˆœμœ„ μžλ™ μ§€μ •

4단계: κ°œμΈν™”λœ μ•„μ›ƒλ¦¬μΉ˜ μ‹€ν–‰

AI둜 μƒμ„±ν•œ λ§žμΆ€ν˜• λ©”μ‹œμ§€λ₯Ό λ°œμ†‘ν•˜μ„Έμš”.

체크리슀트:

  • [ ] μˆ˜μ‹ μžμ˜ 이름, νšŒμ‚¬λͺ…, 직급 μ •ν™•νžˆ μž…λ ₯
  • [ ] μˆ˜μ‹ μžμ˜ 졜근 κ΄€μ‹¬μ‚¬λ‚˜ 업계 이슈 μ–ΈκΈ‰
  • [ ] ꡬ체적인 κ°€μΉ˜ μ œμ•ˆ("κ·€μ‚¬μ˜ λ§€μΆœμ„ 20% μ¦κ°€μ‹œν‚¬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")
  • [ ] λͺ…ν™•ν•œ CTA(행동 μœ λ„) 포함 ("무료 데λͺ¨ μ‹ μ²­ν•˜κΈ°")
  • [ ] A/B ν…ŒμŠ€νŠΈλ‘œ 졜적 λ©”μ‹œμ§€ μ°ΎκΈ°

5단계: λ¦¬λ“œ μœ‘μ„± μžλ™ν™”

AI 기반 이메일 μžλ™ν™”λ‘œ λ¦¬λ“œλ₯Ό μ§€μ†μ μœΌλ‘œ κ΄€λ¦¬ν•˜μ„Έμš”.

μ˜ˆμ‹œ μ‹œλ‚˜λ¦¬μ˜€:

  1. μ›Ήμ‚¬μ΄νŠΈ λ°©λ¬Έ β†’ μ›°μ»΄ 이메일 μžλ™ λ°œμ†‘
  2. 자료 λ‹€μš΄λ‘œλ“œ β†’ κ΄€λ ¨ μ½˜ν…μΈ  μΆ”μ²œ 이메일 λ°œμ†‘ (3일 ν›„)
  3. 이메일 μ˜€ν”ˆ β†’ κ°œμΈν™”λœ μ œμ•ˆμ„œ λ°œμ†‘ (7일 ν›„)
  4. μ œμ•ˆμ„œ 확인 β†’ μ˜μ—…νŒ€μ— μžλ™ μ•Œλ¦Ό, μ „ν™” 상담 μš”μ²­

6단계: μ„±κ³Ό μΈ‘μ • 및 μ΅œμ ν™”

AI 뢄석 λ„κ΅¬λ‘œ μ‹€μ‹œκ°„ μ„±κ³Όλ₯Ό μΆ”μ ν•˜κ³  κ°œμ„ ν•˜μ„Έμš”.

핡심 μ§€ν‘œ(KPI):

  • λ¦¬λ“œ 확보 수
  • λ¦¬λ“œλ‹Ή λΉ„μš©(CPL)
  • λ¦¬λ“œ-고객 μ „ν™˜μœ¨
  • 이메일 μ˜€ν”ˆμœ¨, 클릭λ₯ 
  • ROI(투자 λŒ€λΉ„ 수읡λ₯ )

πŸ’‘ 싀무 μ˜ˆμ‹œ: AI 기반 λ¦¬λ“œ μ œλ„ˆλ ˆμ΄μ…˜ 캠페인 ν…œν”Œλ¦Ώ

캠페인 λͺ©ν‘œ

"SaaS μ†”λ£¨μ…˜μ„ μ°ΎλŠ” 쀑견 μ œμ‘°μ—…μ²΄ λ§ˆμΌ€νŒ… λ‹΄λ‹Ήμž 50λͺ… 확보 (30일 λ‚΄)"

μ‹€ν–‰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

1μ£Όμ°¨: νƒ€κ²Ÿ 리슀트 ꡬ좕

  • LinkedIn Sales Navigator둜 μ œμ‘°μ—… λ§ˆμΌ€νŒ… λ‹΄λ‹Ήμž 500λͺ… 리슀트 μΆ”μΆœ
  • Apollo.io둜 이메일 μ£Όμ†Œ 확보 및 검증

2μ£Όμ°¨: μ½˜ν…μΈ  μ œμž‘ 및 κ°œμΈν™”

  • ChatGPT둜 "μ œμ‘°μ—… λ§ˆμΌ€νŒ… μžλ™ν™” κ°€μ΄λ“œ" e-book μ œμž‘
  • 각 νƒ€κ²Ÿλ³„ λ§žμΆ€ν˜• 이메일 μ΄ˆμ•ˆ 생성 (νšŒμ‚¬λͺ…, 졜근 λ‰΄μŠ€ μ–ΈκΈ‰)

3μ£Όμ°¨: 멀티채널 μ•„μ›ƒλ¦¬μΉ˜

  • κ°œμΈν™” 이메일 λ°œμ†‘ (μ˜€ν”ˆμœ¨ λͺ©ν‘œ: 30%)
  • LinkedIn InMail λ°œμ†‘
  • Drift 챗봇 μ„€μΉ˜ν•˜μ—¬ μ›Ήμ‚¬μ΄νŠΈ 방문자 μ‹€μ‹œκ°„ μ‘λŒ€

4μ£Όμ°¨: μœ‘μ„± 및 μ „ν™˜

  • 이메일 μ˜€ν”ˆμžμ—κ²Œ 무료 데λͺ¨ μ œμ•ˆ
  • HubSpot으둜 λ¦¬λ“œ μŠ€μ½”μ–΄λ§, κ³ λ“μ μž μ˜μ—…νŒ€ μ—°κ²°
  • κ²°κ³Ό: 52λͺ… λ¦¬λ“œ 확보, μ „ν™˜μœ¨ 10.4% 달성

βœ… AI λ¦¬λ“œ μ œλ„ˆλ ˆμ΄μ…˜ 체크리슀트

λ„μž… μ „ 쀀비사항

  • [ ] λͺ…ν™•ν•œ λͺ©ν‘œ 및 KPI μ„€μ •
  • [ ] κΈ°μ‘΄ 고객 데이터 정리 및 CRM 톡합
  • [ ] νƒ€κ²Ÿ 페λ₯΄μ†Œλ‚˜ μ •μ˜ (μ‚°μ—…, 직급, κΈ°μ—… 규λͺ¨)
  • [ ] μ˜ˆμ‚° 및 일정 수립

AI 도ꡬ 선택 μ‹œ

  • [ ] κΈ°μ‘΄ μ‹œμŠ€ν…œ(CRM, λ§ˆμΌ€νŒ… μžλ™ν™”)κ³Ό 톡합 κ°€λŠ₯ν•œκ°€?
  • [ ] 데이터 λ³΄μ•ˆ 및 κ°œμΈμ •λ³΄ 보호 μ •μ±… 확인
  • [ ] 무료 μ²΄ν—˜νŒμœΌλ‘œ 사전 ν…ŒμŠ€νŠΈ
  • [ ] μ‚¬μš©μž 리뷰 및 사둀 연ꡬ κ²€ν† 

μ‹€ν–‰ 단계

  • [ ] μ†Œκ·œλͺ¨ 파일럿 캠페인으둜 μ‹œμž‘
  • [ ] A/B ν…ŒμŠ€νŠΈλ‘œ λ©”μ‹œμ§€ μ΅œμ ν™”
  • [ ] AI 생성 μ½˜ν…μΈ  λ°˜λ“œμ‹œ κ²€ν†  ν›„ λ°œμ†‘
  • [ ] μ£Όκ°„ μ„±κ³Ό 리포트 μž‘μ„± 및 κ°œμ„ 

지속 관리

  • [ ] λ¦¬λ“œ λ°μ΄ν„°λ² μ΄μŠ€ μ •κΈ° μ—…λ°μ΄νŠΈ
  • [ ] AI λͺ¨λΈ μž¬ν•™μŠ΅ (μƒˆλ‘œμš΄ 데이터 반영)
  • [ ] νŒ€ ꡐ윑 및 AI ν™œμš© μ—­λŸ‰ κ°•ν™”
  • [ ] κ²½μŸμ‚¬ 동ν–₯ λͺ¨λ‹ˆν„°λ§

❓ 자주 λ¬»λŠ” 질문 (FAQ)

Q1. AI 도ꡬλ₯Ό λ„μž…ν•˜λ©΄ μ‚¬λžŒμ΄ ν•„μš” μ—†λ‚˜μš”?

A: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 AIλŠ” 반볡적이고 μ‹œκ°„ μ†Œλͺ¨μ μΈ μž‘μ—…μ„ μžλ™ν™”ν•˜λŠ” λ„κ΅¬μž…λ‹ˆλ‹€. μ „λž΅ 수립, 창의적 아이디어, 고객과의 κΉŠμ€ 관계 ꡬ좕은 μ—¬μ „νžˆ μ‚¬λžŒμ˜ λͺ«μž…λ‹ˆλ‹€. AI와 μ‚¬λžŒμ˜ ν˜‘μ—…μ„ ν†΅ν•œ 'ν•˜μ΄λΈŒλ¦¬λ“œ λͺ¨λΈ'이 κ°€μž₯ νš¨κ³Όμ μž…λ‹ˆλ‹€.

Q2. μ€‘μ†ŒκΈ°μ—…λ„ AI λ¦¬λ“œ μ œλ„ˆλ ˆμ΄μ…˜μ„ ν•  수 μžˆλ‚˜μš”?

A: λ¬Όλ‘ μž…λ‹ˆλ‹€. λ§Žμ€ AI 도ꡬ가 합리적인 가격에 제곡되며, 무료 ν”Œλžœλ„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 HubSpot의 무료 CRMμ΄λ‚˜ ChatGPT 무료 λ²„μ „μœΌλ‘œλ„ μΆ©λΆ„νžˆ μ‹œμž‘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€‘μš”ν•œ 건 도ꡬ가 μ•„λ‹ˆλΌ μ „λž΅κ³Ό μ‹€ν–‰λ ₯μž…λ‹ˆλ‹€.

Q3. AIκ°€ μƒμ„±ν•œ μ½˜ν…μΈ λ₯Ό κ·ΈλŒ€λ‘œ μ‚¬μš©ν•΄λ„ λ˜λ‚˜μš”?

A: μ ˆλŒ€ μ•ˆ λ©λ‹ˆλ‹€. AIλŠ” λ•Œλ•Œλ‘œ λΆ€μ •ν™•ν•œ 정보(ν™˜κ°, Hallucination)λ₯Ό 생성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°˜λ“œμ‹œ μ‚¬λžŒμ΄ κ²€ν† ν•˜κ³ , λΈŒλžœλ“œ ν†€μ•€λ§€λ„ˆμ— 맞게 μˆ˜μ •ν•œ ν›„ μ‚¬μš©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AIλŠ” 'μ΄ˆμ•ˆ μž‘μ„± λ„μš°λ―Έ'둜 ν™œμš©ν•˜μ„Έμš”.

Q4. μ–Όλ§ˆλ‚˜ 빨리 μ„±κ³Όλ₯Ό λ³Ό 수 μžˆλ‚˜μš”?

A: 일반적으둜 3~6κ°œμ›”μ˜ μ‹œκ°„μ΄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처음 1~2κ°œμ›”μ€ 데이터 μˆ˜μ§‘ 및 μ΅œμ ν™” 기간이며, 이후 본격적인 μ„±κ³Όκ°€ λ‚˜νƒ€λ‚©λ‹ˆλ‹€. 단, 지속적인 λͺ¨λ‹ˆν„°λ§κ³Ό κ°œμ„ μ΄ ν•„μˆ˜μž…λ‹ˆλ‹€.

Q5. κ°œμΈμ •λ³΄ 보호 κ·œμ œλŠ” μ–΄λ–»κ²Œ λŒ€μ‘ν•˜λ‚˜μš”?

A: 1μ°¨ 데이터(First-Party Data) μˆ˜μ§‘μ— μ§‘μ€‘ν•˜μ„Έμš”. μ›Ήμ‚¬μ΄νŠΈ λ°©λ¬Έμžκ°€ 자발적으둜 μ œκ³΅ν•œ 정보(λ‰΄μŠ€λ ˆν„° ꡬ독, 자료 λ‹€μš΄λ‘œλ“œ λ“±)λ₯Ό ν™œμš©ν•˜κ³ , λͺ…ν™•ν•œ κ°œμΈμ •λ³΄ 처리 방침을 μ œμ‹œ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GDPR, κ°œμΈμ •λ³΄λ³΄ν˜Έλ²• λ“± κ΄€λ ¨ λ²•κ·œλ₯Ό λ°˜λ“œμ‹œ μ€€μˆ˜ν•˜μ„Έμš”.


πŸ“š μš©μ–΄ μ„€λͺ… (Glossary)

λ¦¬λ“œ(Lead)

μ œν’ˆμ΄λ‚˜ μ„œλΉ„μŠ€μ— 관심을 보인 잠재 고객. 이름, 이메일, μ „ν™”λ²ˆν˜Έ λ“± 연락 κ°€λŠ₯ν•œ 정보λ₯Ό μ œκ³΅ν•œ μƒνƒœ.

λ¦¬λ“œ μŠ€μ½”μ–΄λ§(Lead Scoring)

AIκ°€ λ¦¬λ“œμ˜ ꡬ맀 κ°€λŠ₯성을 점수둜 맀겨 μš°μ„ μˆœμœ„λ₯Ό μ§€μ •ν•˜λŠ”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. 높은 점수λ₯Ό 받은 λ¦¬λ“œμ—κ²Œ λ¨Όμ € μ˜μ—… λ¦¬μ†ŒμŠ€λ₯Ό νˆ¬μž….

1μ°¨ 데이터(First-Party Data)

기업이 κ³ κ°μœΌλ‘œλΆ€ν„° 직접 μˆ˜μ§‘ν•œ 데이터. μ›Ήμ‚¬μ΄νŠΈ λ°©λ¬Έ 기둝, ꡬ맀 이λ ₯, 섀문쑰사 응닡 λ“±. κ°€μž₯ 신뒰도 λ†’κ³  ν™œμš© κ°€μΉ˜κ°€ 큼.

CRM (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)

고객 관계 관리 μ‹œμŠ€ν…œ. 고객 정보, μƒν˜Έμž‘μš© 이λ ₯, μ˜μ—… ν™œλ™ 등을 톡합 κ΄€λ¦¬ν•˜λŠ” μ†Œν”„νŠΈμ›¨μ–΄.

λ§ˆμΌ€νŒ… μžλ™ν™”(Marketing Automation)

이메일 λ°œμ†‘, μ†Œμ…œλ―Έλ””μ–΄ ν¬μŠ€νŒ…, λ¦¬λ“œ μœ‘μ„± λ“± 반볡적인 λ§ˆμΌ€νŒ… μž‘μ—…μ„ μžλ™μœΌλ‘œ μ‹€ν–‰ν•˜λŠ” 기술.

AEO (AI Engine Optimization)

AI 검색 μ—”μ§„(ChatGPT 검색, Google AI Overview λ“±)μ—μ„œ λΈŒλžœλ“œκ°€ λ‹΅λ³€μœΌλ‘œ λ…ΈμΆœλ˜λ„λ‘ μ΅œμ ν™”ν•˜λŠ” μ „λž΅.

ν•˜μ΄νΌ-νΌμŠ€λ„λΌμ΄μ œμ΄μ…˜(Hyper-Personalization)

AI와 빅데이터λ₯Ό ν™œμš©ν•΄ 고객 개개인의 행동, μ„ ν˜Έλ„, λ§₯락에 맞좘 κ·Ήλ„λ‘œ μ„Έλ°€ν•œ κ°œμΈν™” λ§ˆμΌ€νŒ….

ROI (Return on Investment)

투자 λŒ€λΉ„ 수읡λ₯ . λ§ˆμΌ€νŒ… λΉ„μš© λŒ€λΉ„ μ–Όλ§ˆλ‚˜ λ§Žμ€ λ§€μΆœμ΄λ‚˜ 이읡을 μ°½μΆœν–ˆλŠ”μ§€λ₯Ό λ‚˜νƒ€λ‚΄λŠ” μ§€ν‘œ.


🎯 마무리: 2025λ…„, AI μ—†μ΄λŠ” κ²½μŸν•  수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

2025λ…„ B2B λ¦¬λ“œ μ œλ„ˆλ ˆμ΄μ…˜ μ‹œμž₯ 규λͺ¨λŠ” 298μ–΅ λ‹¬λŸ¬μ— 이λ₯Ό κ²ƒμœΌλ‘œ μ˜ˆμƒλ©λ‹ˆλ‹€.

AI 기반 κ°œμΈν™” λ§ˆμΌ€νŒ…μ„ λ„μž…ν•œ 기업은 평균 20% μ΄μƒμ˜ 맀좜 μ„±μž₯을 κ²½ν—˜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이제 AIλŠ” 선택이 μ•„λ‹Œ ν•„μˆ˜μž…λ‹ˆλ‹€.

핡심 μš”μ  정리

  1. AIλŠ” λ¦¬λ“œ μ œλ„ˆλ ˆμ΄μ…˜μ˜ 효율과 μ „ν™˜μœ¨μ„ κ·ΉλŒ€μ μœΌλ‘œ λ†’μž…λ‹ˆλ‹€ (μ „ν™˜μœ¨ 35% 증가)
  2. κ°œμΈν™”λœ κ²½ν—˜ 제곡이 μ„±κ³΅μ˜ μ—΄μ‡ μž…λ‹ˆλ‹€ (B2B ꡬ맀자 80%κ°€ κΈ°λŒ€)
  3. 데이터 기반 μ ‘κ·Όκ³Ό 1μ°¨ 데이터 ν™œμš©μ΄ ν•„μˆ˜μž…λ‹ˆλ‹€
  4. AI와 μ‚¬λžŒμ˜ ν˜‘μ—…μ΄ 졜고의 μ„±κ³Όλ₯Ό λƒ…λ‹ˆλ‹€
  5. 지속적인 λͺ¨λ‹ˆν„°λ§κ³Ό μ΅œμ ν™”κ°€ 성곡을 μ’Œμš°ν•©λ‹ˆλ‹€

πŸ’Ό 에이달(ADALL)κ³Ό ν•¨κ»˜ AI λ¦¬λ“œ μ œλ„ˆλ ˆμ΄μ…˜ μ‹œμž‘ν•˜μ„Έμš”

AI 기반 B2B λ§ˆμΌ€νŒ…, 혼자 ν•˜κΈ° μ–΄λ ΅μ§€ μ•ŠμœΌμ‹ κ°€μš”?

에이달(ADALL)은 10λ…„ μ΄μƒμ˜ λ””μ§€ν„Έ λ§ˆμΌ€νŒ… κ²½ν—˜μ„ λ°”νƒ•μœΌλ‘œ, μ΅œμ‹  AI κΈ°μˆ μ„ ν™œμš©ν•œ λ§žμΆ€ν˜• λ¦¬λ“œ μ œλ„ˆλ ˆμ΄μ…˜ μ „λž΅μ„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

에이달이 λ„μ™€λ“œλ¦¬λŠ” 것듀

  • AI 도ꡬ 선택 및 톡합 μ»¨μ„€νŒ…
  • λ§žμΆ€ν˜• λ¦¬λ“œ μ œλ„ˆλ ˆμ΄μ…˜ μ „λž΅ 수립
  • 데이터 뢄석 및 νƒ€κ²Ÿ 페λ₯΄μ†Œλ‚˜ μ„€μ •
  • κ°œμΈν™” μ½˜ν…μΈ  μ œμž‘ 및 캠페인 μ‹€ν–‰
  • μ„±κ³Ό μΈ‘μ • 및 지속적인 μ΅œμ ν™”

"AI μ‹œλŒ€, 전문가와 ν•¨κ»˜λΌλ©΄ 더 λΉ λ₯΄κ³  ν™•μ‹€ν•©λ‹ˆλ‹€."

πŸ“ž 무료 μ»¨μ„€νŒ… λ¬Έμ˜ν•˜κΈ°

  • νšŒμ‚¬λͺ…: ADALL (에이달)
  • λŒ€ν‘œ: κΉ€μ§€μ™„
  • μ „ν™”: 02-2664-8631
  • 이메일: master@adall.co.kr
  • μ£Όμ†Œ: μ„œμšΈνŠΉλ³„μ‹œ κ°•μ„œκ΅¬ λ°©ν™”λŒ€λ‘œ31κΈΈ 2, 5~6μΈ΅

μ§€κΈˆ λ°”λ‘œ λ¬Έμ˜ν•˜μ‹œλ©΄ B2B λ¦¬λ“œ μ œλ„ˆλ ˆμ΄μ…˜ 무료 진단을 μ œκ³΅ν•΄ λ“œλ¦½λ‹ˆλ‹€.

μ—¬λŸ¬λΆ„μ˜ λΉ„μ¦ˆλ‹ˆμŠ€ μ„±μž₯을 μœ„ν•œ 첫걸음, 에이달과 ν•¨κ»˜ μ‹œμž‘ν•˜μ„Έμš”! πŸš€

무료 μ»¨μ„€νŒ… 받아보고 μ‹Άλ‹€λ©΄?

무료 μ»¨μ„€νŒ… μ‹ μ²­ν•˜κΈ°
μ½˜ν…μΈ  더보기
12μ›” 11일
λΈŒλžœλ“œ 아이덴티티 섀계 μ™„λ²½ κ°€μ΄λ“œ: 2025λ…„ μ†ŒλΉ„μž λ§ˆμŒμ„ μ‚¬λ‘œμž‘λŠ” λΈŒλžœλ”© μ „λž΅
μš”μ•½ λΈŒλžœλ“œ μ•„μ΄λ΄ν‹°ν‹°λŠ” λ‹¨μˆœν•œ λ‘œκ³ λ‚˜ 색상이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 μ†ŒλΉ„μžκ°€ λΈŒλžœλ“œλ₯Ό κΈ°μ–΅ν•˜κ³ , μ‹  ...
#λ§ˆμΌ€νŒ…
#λ””μ§€ν„Έλ§ˆμΌ€νŒ…
#λΉ„μ¦ˆλ‹ˆμŠ€
12μ›” 11일
κ΄‘κ³  λŒ€ν–‰μ‚¬ vs μΈν•˜μš°μŠ€ λ§ˆμΌ€νŒ…, 우리 νšŒμ‚¬μ—” 뭐가 λ§žμ„κΉŒ? μ‹€μ „ 선택 κ°€μ΄λ“œ
μš”μ•½ λ§ˆμΌ€νŒ… λ‹΄λ‹ΉμžλΌλ©΄ ν•œ 번쯀 κ³ λ―Όν•˜κ²Œ λ˜λŠ” 질문, 'μš°λ¦¬κ°€ 직접 ν• κΉŒ, λŒ€ν–‰μ‚¬μ— λ§‘κΈΈ ...
#μΈν•˜μš°μŠ€ λ§ˆμΌ€νŒ…
#λŒ€ν–‰μ‚¬ ν™œμš©
#λ§ˆμΌ€νŒ… μ•„μ›ƒμ†Œμ‹±
#κ΄‘κ³  λŒ€ν–‰μ‚¬ μž₯단점
12μ›” 11일
μΈμŠ€νƒ€κ·Έλž¨ 릴슀 μ•Œκ³ λ¦¬μ¦˜ 2025: 도달λ₯  10λ°° λ†’μ΄λŠ” μ½˜ν…μΈ  μ „λž΅κ³Ό μ΅œμ ν™” 체크리슀트
μš”μ•½ 2025λ…„ μΈμŠ€νƒ€κ·Έλž¨ 릴슀 μ•Œκ³ λ¦¬μ¦˜μ€ 'μ‹œμ²­ μ™„λ£Œμœ¨'κ³Ό 'μ €μž₯·곡유' 행동을 κ°€μž₯ ...
#λ§ˆμΌ€νŒ…
#λ””μ§€ν„Έλ§ˆμΌ€νŒ…
#λΉ„μ¦ˆλ‹ˆμŠ€
12μ›” 11일
틱톑 λ§ˆμΌ€νŒ… 2025: 숏폼 μ½˜ν…μΈ  성곡 μ „λž΅ 및 κ΄‘κ³  μ΅œμ ν™” A to Z
μš”μ•½ 2025λ…„ ν˜„μž¬, 틱톑은 μ „ 세계 15μ–΅ 9천만 λͺ…이 μ‚¬μš©ν•˜λŠ” 핡심 λ§ˆμΌ€νŒ… μ±„λ„λ‘œ ...
#틱톑 λ§ˆμΌ€νŒ… 2025
#숏폼 κ΄‘κ³ 
#틱톑 κ΄‘κ³  μ „λž΅
#틱톑 ν¬λ¦¬μ—μ΄ν‹°λΈŒ
#μ˜μƒ κ΄‘κ³  효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