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5λ…„ RFP 평가 κΈ°μ€€ μ™„λ²½ 뢄석 | 성곡λ₯  λ†’μ΄λŠ” μ œμ•ˆμ„œ μž‘μ„±λ²•
2025λ…„ 11μ›” 19일
#RFP 평가 κΈ°μ€€ 2025
#μ œμ•ˆμ„œ 평가 ν•­λͺ©
#μž…μ°° 평가 μ „λž΅
#곡곡 쑰달 평가
#평가 κΈ°μ€€ μ΅œμ‹  동ν–₯

2025λ…„ RFP 평가 κΈ°μ€€ μ™„λ²½ 뢄석 | 성곡λ₯  λ†’μ΄λŠ” μ œμ•ˆμ„œ μž‘μ„±λ²•

πŸ“Œ μš”μ•½

2025λ…„ RFP(μ œμ•ˆμš”μ²­μ„œ) μ‹œμž₯은 AI 기술 ν•„μˆ˜ν™”, ESG 경영 κ°•ν™”, 데이터 기반 μ œμ•ˆμ„œ μš”κ΅¬ λ“± κΈ‰κ²©ν•œ λ³€ν™”λ₯Ό λ§žμ΄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λ‹¨μˆœνžˆ 'κ²½ν—˜μ΄ λ§Žλ‹€'λŠ” ν‘œν˜„μœΌλ‘œλŠ” 더 이상 ν”„λ‘œμ νŠΈλ₯Ό μˆ˜μ£Όν•  수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 ꡬ체적인 수치, μΈ‘μ • κ°€λŠ₯ν•œ μ„±κ³Ό μ§€ν‘œ, μ‹€ν˜„ κ°€λŠ₯ν•œ AI ν™œμš© μ „λž΅μ΄ ν•„μˆ˜μž…λ‹ˆλ‹€.

이 κΈ€μ—μ„œλŠ” 2025λ…„ λ³€ν™”ν•˜λŠ” RFP 평가 기쀀을 μ™„λ²½νžˆ λΆ„μ„ν•˜κ³ , μ‹€λ¬΄μ—μ„œ λ°”λ‘œ 적용 κ°€λŠ₯ν•œ μ œμ•ˆμ„œ μž‘μ„±λ²•μ„ λ‹¨κ³„λ³„λ‘œ μ•ˆλ‚΄ν•©λ‹ˆλ‹€.


πŸ” 2025λ…„ RFP μ‹œμž₯, 무엇이 λ‹¬λΌμ‘Œλ‚˜?

AIλŠ” 이제 선택이 μ•„λ‹Œ ν•„μˆ˜μž…λ‹ˆλ‹€

2025λ…„ RFP 평가 κΈ°μ€€μ—μ„œ κ°€μž₯ 큰 λ³€ν™”λŠ” AI 기술의 ν•„μˆ˜ν™”μž…λ‹ˆλ‹€.

ν•˜μ§€λ§Œ λ‹¨μˆœνžˆ 'μ±—GPT ν™œμš© κ°€λŠ₯'이라고 μ“°λŠ” κ²ƒλ§ŒμœΌλ‘œλŠ” λΆ€μ‘±ν•©λ‹ˆλ‹€. λ°œμ£Όμ²˜λŠ” ꡬ체적인 AI ν™œμš© μ‹œλ‚˜λ¦¬μ˜€, μ„±λŠ₯ μ§€ν‘œ, 리슀크 관리 λ°©μ•ˆμ„ μš”κ΅¬ν•©λ‹ˆλ‹€.

μ‹€μ œ 사둀: AI ν”„λ‘œμ νŠΈμ˜ μ•½ 95%κ°€ μ‹€μ œ 배포 λ‹¨κ³„μ—μ„œ μ‹€νŒ¨ν•œλ‹€λŠ” 톡계가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'μ‹€ν˜„ κ°€λŠ₯μ„±'이 핡심 평가 μš”μ†Œλ‘œ λΆ€μƒ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
데이터 기반 μ œμ•ˆμ„œκ°€ 승λ₯ μ„ 1.8λ°° λ†’μž…λ‹ˆλ‹€

'μ €ν¬λŠ” 10λ…„ κ²½ν—˜μ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'λΌλŠ” 주관적 ν‘œν˜„ λŒ€μ‹ , ꡬ체적인 μˆ˜μΉ˜μ™€ λ°μ΄ν„°λ‘œ λ’·λ°›μΉ¨λœ μ œμ•ˆμ΄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예λ₯Ό λ“€μ–΄ '이전 ν”„λ‘œμ νŠΈμ—μ„œ μ „ν™˜μœ¨ 230% ν–₯상, ROI 6κ°œμ›” λ‚΄ 달성'처럼 μΈ‘μ • κ°€λŠ₯ν•œ μ„±κ³Όλ₯Ό μ œμ‹œ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데이터 기반 μ œμ•ˆμ„œλŠ” 감성 쀑심 μ œμ•ˆμ„œλ³΄λ‹€ 승λ₯ μ΄ 1.8λ°° λ†’λ‹€λŠ” 연ꡬ κ²°κ³Όκ°€ 이λ₯Ό λ’·λ°›μΉ¨ν•©λ‹ˆλ‹€.

ESG κ²½μ˜μ€ 더 이상 선택사항이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

ν™˜κ²½(Environmental), μ‚¬νšŒ(Social), 지배ꡬ쑰(Governance)λ₯Ό κ³ λ €ν•œ μ œμ•ˆμ΄ 기본이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μΉœν™˜κ²½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, 곡급망 νƒ„μ†Œ 감좕 κ³„νš, μ‚¬νšŒμ  μ±…μž„ 이행 λ°©μ•ˆ 등이 RFP 평가 ν•­λͺ©μ— ν¬ν•¨λ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특히 곡곡쑰달 μ‹œμž₯(μ•½ 209μ‘° 원 규λͺ¨)μ—μ„œλŠ” ESG μš”μ†Œκ°€ ν•„μˆ˜ 평가 κΈ°μ€€μœΌλ‘œ 자리 μž‘μ•˜μŠ΅λ‹ˆλ‹€.


πŸ’‘ 핡심 κ°œλ…κ³Ό μ‰¬μš΄ μ„€λͺ… (초보자용)

RFPλž€ λ¬΄μ—‡μΈκ°€μš”?

RFP(Request for Proposal)λŠ” 'μ œμ•ˆμš”μ²­μ„œ'λΌλŠ” λœ»μž…λ‹ˆλ‹€.

μ‰½κ²Œ 말해, κΈ°μ—…μ΄λ‚˜ 기관이 '이런 ν”„λ‘œμ νŠΈλ₯Ό μ§„ν–‰ν•˜κ³  싢은데, μ—¬λŸ¬λΆ„μ˜ μ œμ•ˆμ„œλ₯Ό λ³΄λ‚΄μ£Όμ„Έμš”'라고 μš”μ²­ν•˜λŠ” 곡식 λ¬Έμ„œμž…λ‹ˆλ‹€.

RFPμ—λŠ” ν”„λ‘œμ νŠΈ λͺ©ν‘œ, μ˜ˆμ‚°, 일정, 평가 κΈ°μ€€ 등이 μƒμ„Ένžˆ 담겨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평가 기쀀이 μ™œ μ€‘μš”ν•œκ°€μš”?

RFP 평가 기쀀은 'μ–΄λ–€ μ œμ•ˆμ„œκ°€ 선정될지'λ₯Ό κ²°μ •ν•˜λŠ” μ±„μ ν‘œμž…λ‹ˆλ‹€.

예λ₯Ό λ“€μ–΄ '기술λ ₯ 30점, 가격 20점, κ³Όκ±° 싀적 30점, ν”„λ‘œμ νŠΈ 이해도 20점' 이런 μ‹μœΌλ‘œ 배점이 μ •ν•΄μ Έ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배점이 높은 ν•­λͺ©μ— μ§‘μ€‘ν•΄μ„œ μ œμ•ˆμ„œλ₯Ό μž‘μ„±ν•΄μ•Ό 수주 ν™•λ₯ μ΄ λ†’μ•„μ§‘λ‹ˆλ‹€.

λ””μ§€ν„Έ μ „ν™˜(DX)μ΄λž€?

λ””μ§€ν„Έ μ „ν™˜(Digital Transformation, DX)은 λ‹¨μˆœνžˆ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κ΅¬μΆ•ν•˜λŠ” 것이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

업무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, μ˜μ‚¬κ²°μ • 방식, 데이터 ν™œμš© 체계λ₯Ό 근본적으둜 λ°”κΎΈλŠ” 것을 μ˜λ―Έν•©λ‹ˆλ‹€.

예λ₯Ό λ“€μ–΄ 쒅이 결재λ₯Ό μ „μžκ²°μž¬λ‘œ λ°”κΎΈλŠ” 것은 'λ””μ§€ν„Έν™”'이고, 결재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 자체λ₯Ό AI둜 μžλ™ν™”ν•˜λŠ” 것이 'λ””μ§€ν„Έ μ „ν™˜'μž…λ‹ˆλ‹€.


πŸ“‹ 단계별 μ‹€ν–‰ κ°€μ΄λ“œ: 2025λ…„ RFP λŒ€μ‘ μ „λž΅

1단계: RFP λ¬Έμ„œ 3번 이상 μ •λ…ν•˜κΈ° (1~2μ£Ό)

RFP λ¬Έμ„œλ₯Ό λ°›μœΌλ©΄ μ΅œμ†Œ 3번 이상 μ •λ…ν•˜μ„Έμš”.

첫 번째 μ½κΈ°μ—μ„œλŠ” 전체 흐름을 νŒŒμ•…ν•˜κ³ , 두 번째 μ½κΈ°μ—μ„œλŠ” 평가 λ°°μ ν‘œλ₯Ό μ€‘μ‹¬μœΌλ‘œ λΆ„μ„ν•˜κ³ , μ„Έ 번째 μ½κΈ°μ—μ„œλŠ” 뢈λͺ…ν™•ν•œ 뢀뢄을 μ²΄ν¬ν•©λ‹ˆλ‹€.

싀무 팁: DeepRFP, AutoRFP.ai 같은 AI 도ꡬλ₯Ό ν™œμš©ν•˜λ©΄ 핡심 ν‚€μ›Œλ“œ, μœ„ν—˜ μš”μ†Œ, κ·œμ • μ€€μˆ˜ μ—¬λΆ€λ₯Ό μžλ™μœΌλ‘œ νŒŒμ•…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‹€μ œλ‘œ IMTCλŠ” AI 도ꡬλ₯Ό ν™œμš©ν•΄ 900개 질문의 RFPλ₯Ό 단 2μ‹œκ°„ λ§Œμ— μ™„λ£Œ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(일반적으둜 2μ£Ό μ†Œμš”)

2단계: μ§ˆμ˜μ‘λ‹΅(Q&A) 적극 ν™œμš©ν•˜κΈ°

λͺ¨ν˜Έν•œ λΆ€λΆ„μ΄λ‚˜ 뢈λͺ…ν™•ν•œ μš”κ΅¬μ‚¬ν•­μ€ λ°˜λ“œμ‹œ μ§ˆμ˜μ‘λ‹΅μ„ 톡해 ν•΄μ†Œν•˜μ„Έμš”.

μ§ˆλ¬Έμ„ 많이 ν•œλ‹€κ³  κ°μ λ˜μ§€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 였히렀 ν”„λ‘œμ νŠΈμ— λŒ€ν•œ 높은 관심도λ₯Ό 보여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체크리슀트:

  • [ ] 기술 μš”κ΅¬μ‚¬ν•­ 쀑 뢈λͺ…ν™•ν•œ λΆ€λΆ„ μ§ˆλ¬Έν•˜κΈ°
  • [ ] λ‚©ν’ˆ ν˜•νƒœ 및 일정 세뢀사항 ν™•μΈν•˜κΈ°
  • [ ] 평가 κΈ°μ€€ 쀑 λͺ¨ν˜Έν•œ ν‘œν˜„ λͺ…ν™•νžˆ ν•˜κΈ°

3단계: 데이터 기반 μ œμ•ˆμ„œ μž‘μ„±ν•˜κΈ°

κ³Όκ±° ν”„λ‘œμ νŠΈ 성곡 사둀λ₯Ό ꡬ체적인 수치둜 μ œμ‹œν•˜μ„Έμš”.

μ˜ˆμ‹œ:

  • ❌ "μš°μˆ˜ν•œ μ„±κ³Όλ₯Ό λ‹¬μ„±ν–ˆμŠ΅λ‹ˆλ‹€"
  • βœ… "μ›Ήμ‚¬μ΄νŠΈ μ „ν™˜μœ¨ 230% ν–₯상, κ΄‘κ³  CPC 45% 절감, ROI 6κ°œμ›” λ‚΄ 달성"

κ·Έλž˜ν”„, μΈν¬κ·Έλž˜ν”½ λ“± μ‹œκ°ν™”λœ 자료λ₯Ό ν™œμš©ν•˜λ©΄ 섀득λ ₯이 λ”μš± λ†’μ•„μ§‘λ‹ˆλ‹€.

4단계: AI ν™œμš© λ°©μ•ˆ κ΅¬μ²΄ν™”ν•˜κΈ°

λ‹¨μˆœνžˆ 'AI 기술 보유'라고 μ“°μ§€ λ§ˆμ„Έμš”. ꡬ체적인 μ‹œλ‚˜λ¦¬μ˜€λ₯Ό μ œμ‹œν•˜μ„Έμš”.

μ˜ˆμ‹œ:

  • AI ν™œμš© μ‹œλ‚˜λ¦¬μ˜€: 고객 문의 μžλ™ λΆ„λ₯˜ 및 μš°μ„ μˆœμœ„ μ§€μ • μ‹œμŠ€ν…œ ꡬ좕
  • μ„±λŠ₯ μ§€ν‘œ: 응닡 μ‹œκ°„ 80% 단좕, 고객 λ§Œμ‘±λ„ 25% ν–₯상 μ˜ˆμƒ
  • 리슀크 관리: AI μ˜€λ‹΅λ₯  5% μ΄ν•˜ μœ μ§€λ₯Ό μœ„ν•œ μ£Όκ°„ λͺ¨λ‹ˆν„°λ§ 체계 ꡬ좕

AIλ₯Ό ν™œμš©ν•œ 기업은 RFP μž‘μ„± μ‹œκ°„μ„ 75% λ‹¨μΆ•ν•˜κ³ , 반볡 업무λ₯Ό 70% κ°μ†Œμ‹œμΌ°λ‹€λŠ” 톡계λ₯Ό ν™œμš©ν•˜μ„Έμš”.

5단계: ESG μš”μ†Œ ν†΅ν•©ν•˜κΈ°

μ œμ•ˆμ„œ μ „λ°˜μ— 걸쳐 ESG 경영 μ „λž΅μ„ λ°˜μ˜ν•˜μ„Έμš”.

체크리슀트:

  • [ ] μΉœν™˜κ²½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 적용 λ°©μ•ˆ (예: ν΄λΌμš°λ“œ μ„œλ²„ ν™œμš©μœΌλ‘œ νƒ„μ†Œλ°°μΆœ 감좕)
  • [ ] 곡급망 κ΄€λ¦¬μ—μ„œμ˜ ESG 고렀사항
  • [ ] μ‚¬νšŒμ  μ±…μž„ 이행 λ°©μ•ˆ (예: μž₯애인 고용, μ§€μ—­μ‚¬νšŒ κΈ°μ—¬)

6단계: μ΅œμ’… κ²€ν†  및 제좜

μ œμ•ˆμ„œλ₯Ό 5λΆ„ μ•ˆμ— 핡심 νŒŒμ•…μ΄ κ°€λŠ₯ν•˜λ„λ‘ κ°„κ²°ν•˜κ²Œ κ΅¬μ„±ν•˜μ„Έμš”.

ν‰κ°€μžλŠ” ν•˜λ£¨μ— μˆ˜μ‹­ 개의 μ œμ•ˆμ„œλ₯Ό κ²€ν† ν•©λ‹ˆλ‹€. μ†Œμ„€μ²˜λŸΌ 길게 μ“°λ©΄ 핡심이 λ¬»νž™λ‹ˆλ‹€.

μ΅œμ’… 체크리슀트:

  • [ ] 평가 배점 높은 ν•­λͺ©μ— μΆ©λΆ„νžˆ ν• μ• ν–ˆλŠ”κ°€?
  • [ ] λͺ¨λ“  μˆ˜μΉ˜μ™€ 데이터가 μ •ν™•ν•œκ°€?
  • [ ] μ˜€νƒˆμž 및 μ„œμ‹ 였λ₯˜λŠ” μ—†λŠ”κ°€?
  • [ ] 제좜 κΈ°ν•œκ³Ό ν˜•μ‹μ„ μ€€μˆ˜ν–ˆλŠ”κ°€?

πŸ“Š μ‹€μ „ μ˜ˆμ‹œ: μ œμ•ˆμ„œ Before & After

Before (2024λ…„ μŠ€νƒ€μΌ)

"μ €ν¬λŠ” 10λ…„ μ΄μƒμ˜ ν’λΆ€ν•œ κ²½ν—˜μ„ λ³΄μœ ν•˜κ³  있으며, μ΅œμ‹  AI κΈ°μˆ μ„ ν™œμš©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고객 λ§Œμ‘±μ„ μ΅œμš°μ„ μœΌλ‘œ μƒκ°ν•˜λ©°, μ„±μ‹€ν•˜κ²Œ ν”„λ‘œμ νŠΈλ₯Ό μˆ˜ν–‰ν•˜κ² μŠ΅λ‹ˆλ‹€."

문제점: 주관적 ν‘œν˜„, ꡬ체적 κ·Όκ±° λΆ€μ‘±, μΈ‘μ • λΆˆκ°€λŠ₯ν•œ 약속

After (2025λ…„ μŠ€νƒ€μΌ)

"μ§€λ‚œ 3λ…„κ°„ 15개 μœ μ‚¬ ν”„λ‘œμ νŠΈ μˆ˜ν–‰ κ²½ν—˜ 보유 (평균 고객 λ§Œμ‘±λ„ 4.8/5.0)

AI ν™œμš© κ³„νš: GPT-4 기반 고객 문의 μžλ™λΆ„λ₯˜ μ‹œμŠ€ν…œ ꡬ좕 - μ˜ˆμƒ μ‘λ‹΅μ‹œκ°„: 평균 24μ‹œκ°„ β†’ 2μ‹œκ°„ (91% 단좕) - 정확도 λͺ©ν‘œ: 95% 이상 (μ£Όκ°„ λͺ¨λ‹ˆν„°λ§ 및 μž¬ν•™μŠ΅ μ‹œμŠ€ν…œ 운영)

ESG 이행: AWS μΉœν™˜κ²½ 데이터센터 ν™œμš©μœΌλ‘œ νƒ„μ†Œλ°°μΆœ 40% 감좕

μΈ‘μ • κ°€λŠ₯ν•œ KPI: ν”„λ‘œμ νŠΈ 3κ°œμ›” ν›„ μ „ν™˜μœ¨ 150% ν–₯상, ROI 6κ°œμ›” λ‚΄ 달성 λͺ©ν‘œ"

κ°œμ„ μ : ꡬ체적 수치, μΈ‘μ • κ°€λŠ₯ν•œ μ§€ν‘œ, μ‹€ν˜„ κ°€λŠ₯ν•œ κ³„νš, ESG μš”μ†Œ 톡합


❓ 자주 λ¬»λŠ” 질문 (FAQ)

Q1. AI 도ꡬλ₯Ό μ‚¬μš©ν•˜λ©΄ μ œμ•ˆμ„œ ν’ˆμ§ˆμ΄ λ–¨μ–΄μ§€μ§€ μ•Šλ‚˜μš”?

A. 였히렀 λ°˜λŒ€μž…λ‹ˆλ‹€. AI λ„κ΅¬λŠ” RFP 뢄석 μ‹œκ°„μ„ 75% λ‹¨μΆ•ν•˜κ³ , λ†“μΉ˜κΈ° μ‰¬μš΄ κ·œμ • μ€€μˆ˜ 사항을 μžλ™μœΌλ‘œ μ²΄ν¬ν•΄μ€λ‹ˆλ‹€.

λ‹€λ§Œ AIκ°€ μƒμ„±ν•œ μ΄ˆμ•ˆμ„ κ·ΈλŒ€λ‘œ μ œμΆœν•˜λ©΄ μ•ˆ λ©λ‹ˆλ‹€. λ°˜λ“œμ‹œ μ „λ¬Έκ°€μ˜ 검토와 μˆ˜μ •μ΄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AIλŠ” '보쑰 도ꡬ'이지 'λŒ€μ²΄ μˆ˜λ‹¨'이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

Q2. μ†Œκ·œλͺ¨ μ—μ΄μ „μ‹œλ„ 데이터 기반 μ œμ•ˆμ„œλ₯Ό μž‘μ„±ν•  수 μžˆλ‚˜μš”?

A. λ¬Όλ‘ μž…λ‹ˆλ‹€. ν”„λ‘œμ νŠΈ 규λͺ¨κ°€ μž‘λ”λΌλ„ μΈ‘μ • κ°€λŠ₯ν•œ μ„±κ³Ό μ§€ν‘œλ₯Ό μ œμ‹œ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예λ₯Ό λ“€μ–΄ 'μ†Œμ…œλ―Έλ””μ–΄ νŒ”λ‘œμ›Œ 2,000λͺ… β†’ 8,500λͺ… 증가 (425% μ„±μž₯, 6κ°œμ›”)' 같은 ꡬ체적인 수치λ₯Ό ν™œμš©ν•˜μ„Έμš”.

Google Analytics, μ†Œμ…œλ―Έλ””μ–΄ μΈμ‚¬μ΄νŠΈ λ“± 무료 λ„κ΅¬λ‘œλ„ μΆ©λΆ„νžˆ 데이터λ₯Ό μˆ˜μ§‘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Q3. ESG κ΄€λ ¨ 싀적이 μ—†μœΌλ©΄ μ–΄λ–»κ²Œ ν•˜λ‚˜μš”?

A. 싀적이 없더라도 'κ³„νš'을 ꡬ체적으둜 μ œμ‹œν•˜λ©΄ λ©λ‹ˆλ‹€.

예λ₯Ό λ“€μ–΄ '이번 ν”„λ‘œμ νŠΈλΆ€ν„° ν΄λΌμš°λ“œ μ„œλ²„ ν™œμš©μœΌλ‘œ νƒ„μ†Œλ°°μΆœ 감좕 κ³„νš' λ˜λŠ” 'μž¬ν™œμš© κ°€λŠ₯ν•œ νŒ¨ν‚€μ§• 자재 μ‚¬μš© κ³„νš'처럼 μ‹€ν–‰ κ°€λŠ₯ν•œ λ°©μ•ˆμ„ μ œμ‹œν•˜μ„Έμš”.

μž‘μ€ μ‹€μ²œμ΄λΌλ„ λͺ…ν™•νžˆ μ œμ‹œ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Q4. RFP 평가 λ°°μ ν‘œκ°€ κ³΅κ°œλ˜μ§€ μ•ŠμœΌλ©΄ μ–΄λ–»κ²Œ ν•˜λ‚˜μš”?

A. 발주처의 μ›Ήμ‚¬μ΄νŠΈ, λ‰΄μŠ€, SNS 등을 톡해 κΈ°μ—… λ¬Έν™” 및 졜근 관심사λ₯Ό νŒŒμ•…ν•˜μ„Έμš”.

예λ₯Ό λ“€μ–΄ 졜근 ESG κ²½μ˜μ„ κ°•μ‘°ν•˜λŠ” λ³΄λ„μžλ£Œκ°€ λ§Žλ‹€λ©΄, ESG μš”μ†Œμ— 더 λ§Žμ€ 비쀑을 λ‘λŠ” 것이 μœ λ¦¬ν•©λ‹ˆλ‹€.

λ˜ν•œ μ§ˆμ˜μ‘λ‹΅ μ‹œ '평가 μ‹œ 특히 μ€‘μš”ν•˜κ²Œ λ³΄μ‹œλŠ” 뢀뢄이 μžˆλ‚˜μš”?'라고 μ •μ€‘νžˆ μ§ˆλ¬Έν•  μˆ˜λ„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Q5. μ œμ•ˆμ„œ μž‘μ„± 기간이 λ„ˆλ¬΄ 짧으면 μ–΄λ–»κ²Œ ν•˜λ‚˜μš”?

A. AI 도ꡬλ₯Ό 적극 ν™œμš©ν•˜μ„Έμš”. μ‹€μ œλ‘œ AutoRFP.aiλ₯Ό μ‚¬μš©ν•œ 기업은 2μ£Ό 걸리던 μž‘μ—…μ„ 2μ‹œκ°„μœΌλ‘œ λ‹¨μΆ•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
λ˜ν•œ ν‰μ†Œμ— 'μ œμ•ˆμ„œ ν…œν”Œλ¦Ώ 라이브러리'λ₯Ό ꡬ좕해두면 κΈ΄κΈ‰ 상황에 λΉ λ₯΄κ²Œ λŒ€μ‘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κ³Όκ±° ν”„λ‘œμ νŠΈ μ„±κ³Ό 데이터, νšŒμ‚¬ μ†Œκ°œ 자료, νŒ€ μ†Œκ°œ 등을 미리 μ •λ¦¬ν•΄λ‘μ„Έμš”.


πŸ“š μš©μ–΄ μ„€λͺ… (Glossary)

RFP (Request for Proposal)

μ œμ•ˆμš”μ²­μ„œ. κΈ°μ—…μ΄λ‚˜ 기관이 ν”„λ‘œμ νŠΈ μˆ˜ν–‰μ„ μœ„ν•΄ κ³΅κΈ‰μ—…μ²΄μ—κ²Œ μ œμ•ˆμ„œλ₯Ό μš”μ²­ν•˜λŠ” 곡식 λ¬Έμ„œμž…λ‹ˆλ‹€.

ESG

Environmental(ν™˜κ²½), Social(μ‚¬νšŒ), Governance(지배ꡬ쑰)의 μ•½μž. κΈ°μ—…μ˜ λΉ„μž¬λ¬΄μ  μ„±κ³Όλ₯Ό ν‰κ°€ν•˜λŠ” μ§€ν‘œμž…λ‹ˆλ‹€.

DX (Digital Transformation)

λ””μ§€ν„Έ μ „ν™˜. λ‹¨μˆœν•œ IT μ‹œμŠ€ν…œ λ„μž…μ„ λ„˜μ–΄ 업무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μ™€ λΉ„μ¦ˆλ‹ˆμŠ€ λͺ¨λΈμ„ 근본적으둜 ν˜μ‹ ν•˜λŠ” 것을 μ˜λ―Έν•©λ‹ˆλ‹€.

ROI (Return on Investment)

투자 λŒ€λΉ„ 수읡λ₯ . νˆ¬μžν•œ λΉ„μš© λŒ€λΉ„ μ–Όλ§ˆλ‚˜ 이읡을 μ–»μ—ˆλŠ”μ§€ μΈ‘μ •ν•˜λŠ” μ§€ν‘œμž…λ‹ˆλ‹€.

KPI (Key Performance Indicator)

ν•΅μ‹¬μ„±κ³Όμ§€ν‘œ. λͺ©ν‘œ 달성 μ—¬λΆ€λ₯Ό μΈ‘μ •ν•˜κΈ° μœ„ν•œ ꡬ체적이고 μΈ‘μ • κ°€λŠ₯ν•œ μ§€ν‘œμž…λ‹ˆλ‹€.

μ• μžμΌ (Agile)

μœ μ—°ν•˜κ³  반볡적인 개발 방법둠. κ³ μ •λœ κ³„νšλ³΄λ‹€λŠ” 변화에 λΉ λ₯΄κ²Œ λŒ€μ‘ν•˜λŠ” 것을 μ€‘μ‹œν•©λ‹ˆλ‹€.

Q&A (μ§ˆμ˜μ‘λ‹΅)

RFP 곡고 ν›„ μ œμ•ˆμžκ°€ 뢈λͺ…ν™•ν•œ 사항을 λ°œμ£Όμ²˜μ— μ§ˆλ¬Έν•˜κ³  λ‹΅λ³€λ°›λŠ” 곡식 μ ˆμ°¨μž…λ‹ˆλ‹€.

곡곡쑰달

μ •λΆ€ 및 곡곡기관이 λ¬Όν’ˆμ΄λ‚˜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κ΅¬λ§€ν•˜λŠ” κ³Όμ •. κ΅­λ‚΄ 곡곡쑰달 μ‹œμž₯ 규λͺ¨λŠ” μ•½ 209μ‘° μ›μž…λ‹ˆλ‹€.


🎯 핡심 μš”μ  정리

2025λ…„ RFP μ‹œμž₯은 AI ν•„μˆ˜ν™”, 데이터 기반 μ œμ•ˆ, ESG κ²½μ˜μ΄λΌλŠ” μ„Έ κ°€μ§€ 핡심 νŠΈλ Œλ“œλ‘œ μš”μ•½λ©λ‹ˆλ‹€.

성곡적인 μ œμ•ˆμ„œλ₯Ό μœ„ν•΄μ„œλŠ”:

  1. RFP λ¬Έμ„œλ₯Ό 3번 이상 μ •λ…ν•˜κ³  평가 배점 높은 ν•­λͺ©μ— μ§‘μ€‘ν•˜μ„Έμš”
  2. AI 도ꡬλ₯Ό ν™œμš©ν•΄ 뢄석 μ‹œκ°„μ„ 75% λ‹¨μΆ•ν•˜μ„Έμš”
  3. ꡬ체적인 μˆ˜μΉ˜μ™€ λ°μ΄ν„°λ‘œ μ œμ•ˆμ˜ 섀득λ ₯을 λ†’μ΄μ„Έμš”
  4. μΈ‘μ • κ°€λŠ₯ν•œ μ„±κ³Ό μ§€ν‘œλ₯Ό λͺ…ν™•νžˆ μ œμ‹œν•˜μ„Έμš”
  5. ESG μš”μ†Œλ₯Ό μ œμ•ˆμ„œ μ „λ°˜μ— ν†΅ν•©ν•˜μ„Έμš”

데이터 기반 μ œμ•ˆμ„œλŠ” 승λ₯ μ„ 1.8λ°° 높이고, AI ν™œμš©μ€ μž‘μ—… μ‹œκ°„μ„ 75% λ‹¨μΆ•ν•©λ‹ˆλ‹€.

이제 λ‹¨μˆœνžˆ 'κ²½ν—˜ λ§Žμ€ νšŒμ‚¬'κ°€ μ•„λ‹ˆλΌ 'λ°μ΄ν„°λ‘œ 증λͺ…ν•˜λŠ” νšŒμ‚¬'κ°€ ν”„λ‘œμ νŠΈλ₯Ό μˆ˜μ£Όν•©λ‹ˆλ‹€.


πŸ’Ό μ „λ¬Έκ°€μ˜ 도움이 ν•„μš”ν•˜μ‹ κ°€μš”?

2025λ…„ λ³€ν™”ν•˜λŠ” RFP 평가 기쀀에 맞좰 μ œμ•ˆμ„œλ₯Ό μž‘μ„±ν•˜λŠ” 것은 쉽지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

특히 AI ν™œμš© μ „λž΅, 데이터 기반 μ„±κ³Ό 뢄석, ESG 톡합 λ°©μ•ˆ 등은 전문적인 λ…Έν•˜μš°κ°€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에이달(ADALL)은 10λ…„ μ΄μƒμ˜ λ””μ§€ν„Έ λ§ˆμΌ€νŒ… κ²½ν—˜μ„ λ°”νƒ•μœΌλ‘œ, μˆ˜μ£Όμœ¨μ„ λ†’μ΄λŠ” μ „λž΅μ  μ œμ•ˆμ„œ μž‘μ„±μ„ μ§€μ›ν•©λ‹ˆλ‹€.

에이달이 μ œκ³΅ν•˜λŠ” μ°¨λ³„ν™”λœ κ°€μΉ˜:

  • βœ… 데이터 기반 μ„±κ³Ό 뢄석 및 μ‹œκ°ν™”
  • βœ… AI ν™œμš© μ „λž΅ 수립 및 리슀크 관리
  • βœ… ESG 경영 톡합 μ»¨μ„€νŒ…
  • βœ… κ³Όκ±° 수주 성곡 사둀 기반 μ‹€μ „ λ…Έν•˜μš°

무료 μ»¨μ„€νŒ…μ„ 톡해 κ·€μ‚¬μ˜ μ œμ•ˆμ„œ 경쟁λ ₯을 μ§„λ‹¨λ°›μ•„λ³΄μ„Έμš”.

μ§€κΈˆ λ°”λ‘œ λ¬Έμ˜ν•˜μ‹œλ©΄ 2025λ…„ RFP νŠΈλ Œλ“œ 뢄석 자료λ₯Ό ν•¨κ»˜ μ œκ³΅ν•΄λ“œλ¦½λ‹ˆλ‹€.

πŸ“ž 문의: 02-2664-8631 πŸ“§ 이메일: master@adall.co.kr πŸ“ μ£Όμ†Œ: μ„œμšΈνŠΉλ³„μ‹œ κ°•μ„œκ΅¬ λ°©ν™”λŒ€λ‘œ31κΈΈ 2, 5~6μΈ΅

ν”„λ‘œμ νŠΈ 수주 성곡λ₯ μ„ λ†’μ΄λŠ” 첫걸음, 에이달과 ν•¨κ»˜ μ‹œμž‘ν•˜μ„Έμš”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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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2μ›” 11일
λΈŒλžœλ“œ 아이덴티티 섀계 μ™„λ²½ κ°€μ΄λ“œ: 2025λ…„ μ†ŒλΉ„μž λ§ˆμŒμ„ μ‚¬λ‘œμž‘λŠ” λΈŒλžœλ”© μ „λž΅
μš”μ•½ λΈŒλžœλ“œ μ•„μ΄λ΄ν‹°ν‹°λŠ” λ‹¨μˆœν•œ λ‘œκ³ λ‚˜ 색상이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 μ†ŒλΉ„μžκ°€ λΈŒλžœλ“œλ₯Ό κΈ°μ–΅ν•˜κ³ , μ‹  ...
#λ§ˆμΌ€νŒ…
#λ””μ§€ν„Έλ§ˆμΌ€νŒ…
#λΉ„μ¦ˆλ‹ˆμŠ€
12μ›” 11일
κ΄‘κ³  λŒ€ν–‰μ‚¬ vs μΈν•˜μš°μŠ€ λ§ˆμΌ€νŒ…, 우리 νšŒμ‚¬μ—” 뭐가 λ§žμ„κΉŒ? μ‹€μ „ 선택 κ°€μ΄λ“œ
μš”μ•½ λ§ˆμΌ€νŒ… λ‹΄λ‹ΉμžλΌλ©΄ ν•œ 번쯀 κ³ λ―Όν•˜κ²Œ λ˜λŠ” 질문, 'μš°λ¦¬κ°€ 직접 ν• κΉŒ, λŒ€ν–‰μ‚¬μ— λ§‘κΈΈ ...
#μΈν•˜μš°μŠ€ λ§ˆμΌ€νŒ…
#λŒ€ν–‰μ‚¬ ν™œμš©
#λ§ˆμΌ€νŒ… μ•„μ›ƒμ†Œμ‹±
#κ΄‘κ³  λŒ€ν–‰μ‚¬ μž₯단점
12μ›” 11일
μΈμŠ€νƒ€κ·Έλž¨ 릴슀 μ•Œκ³ λ¦¬μ¦˜ 2025: 도달λ₯  10λ°° λ†’μ΄λŠ” μ½˜ν…μΈ  μ „λž΅κ³Ό μ΅œμ ν™” 체크리슀트
μš”μ•½ 2025λ…„ μΈμŠ€νƒ€κ·Έλž¨ 릴슀 μ•Œκ³ λ¦¬μ¦˜μ€ 'μ‹œμ²­ μ™„λ£Œμœ¨'κ³Ό 'μ €μž₯·곡유' 행동을 κ°€μž₯ ...
#λ§ˆμΌ€νŒ…
#λ””μ§€ν„Έλ§ˆμΌ€νŒ…
#λΉ„μ¦ˆλ‹ˆμŠ€
12μ›” 11일
틱톑 λ§ˆμΌ€νŒ… 2025: 숏폼 μ½˜ν…μΈ  성곡 μ „λž΅ 및 κ΄‘κ³  μ΅œμ ν™” A to Z
μš”μ•½ 2025λ…„ ν˜„μž¬, 틱톑은 μ „ 세계 15μ–΅ 9천만 λͺ…이 μ‚¬μš©ν•˜λŠ” 핡심 λ§ˆμΌ€νŒ… μ±„λ„λ‘œ 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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